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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연아 광고제품 과연 잘 팔릴까? 
스포츠 칸/ 2009년 05월 25일 21:03:01ㆍ‘브랜드38연구소’ 상반기 스타마케팅 조사ㆍ출연횟수 많아 오히려 집중도 떨어져ㆍ효과는 1위 원더걸스· 2위 문근영 順ㆍ기억하기 쉬운 징글송 사용땐 매출 쑥선호도1위 김연아 브랜드컨설팅 전문업체 ‘브랜드38 연구소’(소장 박문기)가 발표한 2009년 상반기 스타마케팅 관련 조사 결과 다수의 광고에 출연한 ‘피겨여왕’ 김연아보다 선호모델 순위에서 뒤진 원더걸스와 문근영이 출연한 광고효과가 더 큰 것으로 나타났다. 브랜드38 연구소는 30명의 스타를 선..  brand382010-07-07  660
연아가 광고에 나오면 모두 잘 팔린다? 
연아가 광고에 나오면 모두 잘 팔린다? 모델선호 1위…브랜드 인지도는 '글쎄' "아침에 눈을 떠 '디오스' 냉장고에서 '아이시스'를 꺼내 한 잔 마신다. '샤프란'으로 세탁한 '나이키' 트레이닝복을 입고 '현대 제네시스'로 '고려대'아이스링크에 도착해…."'국민 요정'김연아가 출연한 TV광고를 엮은 패러디물 '연아의 하루' 중 일부다. 불황기에 '희망 아이콘'으로 떠오른 김연아는 총 15편의 TV광고에 출연하는 등 올 상반기 시청자 광고 선호모델 1순위에 올랐다. 하지만 모델에 ..  brand382010-07-07  738
CF톱스타 `7조원 효과` 
CF톱스타 '7조원 효과' '10대 블루칩' 몸값 합치면 300억!  톱10 블루칩 모델 영향력 '전체시장의 78%' 김연아 김태희 장동건 몸값 '업체당 10억대' 스포츠한국 최승혜기자 csh1207@sportshankook.co.kr 10대 CF 스타들이 광고 효과 7조원 시대를 열었다.김연아 김태희 비 소지섭 장동건(이하 가나다순) 등 내로라하는 톱스타들이 100대 기업 모델을 독차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들이 직간접적으로 미치는 광고 효과 및 경제적 효과는 산술적으로 7조원에 이르는 것으로 분석된다. 이는 국내총생..  brand382010-07-07  676
[이색 컨설팅의 세계]네임컨설턴트 
    [이색 컨설팅의 세계]⑥ 네임컨설턴트 기사입력 : 2009-05-03 17:45     “내가 그의 이름을 불러 주기 전에는 그는 다만 하나의 몸짓에 지나지 않았다.”김춘수의 시 ‘꽃’의 한 구절은 이름의 중요성을 새삼 되짚어 보게 한다. 선조들은 금기시하는 한자를 따로 정하고 사람의 사주에 따라 달리 지었을 만큼 이름을 중히 여겼다. 비단 사람의 이름만 중요한 것은 아니다. 최근에는 상호나 브랜드 네임이 사업의 성패를 결정짓기..  brand382010-07-07  643
`꽃` 물든 광고계 
'꽃' 물든 광고계 '꽃남' 5인방, 올 상반기 가장 급성장 모델 선정스포츠한국 안진용기자 realyong@sportshankook.co.kr <꽃보다 남자> 5인방이 2009 상반기 가장 급성장한 CF 모델로 선정됐다.  브랜드컨설팅 전문업체인 브랜드38연구소가 지난 3월5일부터 열흘간 16세 이상 남녀 총 1,391명을 대상으로 '가장 선호하는 TV CF모델'을 조사한 결과 KBS 2TV 드라마 <꽃보다 남자>의 주인공인 'F4'와 구혜선 등 5명이 대거 인기 CF 모델 순위에 진입한 것으로 확인됐다.'구준표 신드롬'을 몰고..  brand382010-07-07  563
김연아, 시청자 선호 광고모델 1위 
.article, .article a, .article a:visited, .article p{ font-size:14px; color:#222222; line-height:24px; } » 김연아 선수 ‘피겨 여왕’ 김연아(사진) 선수가 2009년 상반기 시청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광고모델로 뽑혔다. 브랜드컨설팅기관인 브랜드38연구소는 지난달 5~14일 16살 이상 남녀 1391명에게 일대일 면접 인터뷰 방식으로 선호하는 광고모델을 물은 결과 김 선수가 1위를 차지했다고 27일 밝혔..  brand382010-07-07  579
영상통화폰 ‘쇼’ 아닌 ‘윙’ 이었어도 성공했을까 
영상통화폰 ‘쇼’ 아닌 ‘윙’ 이었어도 성공했을까박은경기자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던 KTF의 ‘쇼(SHOW)’가 만약 ‘비욘드(Vyond)’나 ‘윙(Wing)’이었다면 어땠을까? 처음 KTF가 준비한 네이밍 안에는 ‘더블유’ ‘비욘드’ ‘왓’ ‘윙’ 등이 있었다. 네이밍이 ‘쇼’가 아니었다면 KTF의 이동통신 서비스는 성공하기 어려웠을지도 모른다. ‘명품브랜드를 만드는 네이밍의 기술’(김앤김북스)은 브랜드38 연구소 박문기 소장이 국내외 수많은 사례와 그간의 경험을 토대로 쓴 책이다. 저자는 책을..  brand382010-07-07  574
성공하는 브랜드 네이밍은 4글자? 
성공하는 브랜드 네이밍은 4글자? 명품 브랜드를 만드는 네이밍의 기술/박문기ㆍ브랜드38연구소 지음/김앤김북스 브랜드 이름 하나로 기업의 성패가 갈리는 경우는 결코 드문 일이 아니다. 기술력이 비슷해질수록 오히려 브랜드 이름이 결정적이라 해도 과언이 아니다. 그런 만큼 기업들은 네이밍작업에 수백만원에서 많게는 수억원씩 돈을 쓴다. 브랜드 결정요소 중 으뜸으로 꼽히는 네이밍에 대해 실무적으로 접근한 ‘명품 브랜드를 만드는 네이밍의 기술’(박문기 브랜드38연구소 지음ㆍ김앤김북스)은 마케터..  brand382010-07-07  618
3월 28일 출판 새 책 
한계레 신문 2009-03-27명품 브랜드를 만드는 네이밍의 기술〉 어떤 이름을 붙이느냐에 따라 상품은 죽고 산다.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 수많은 요소들 가운데 고객이 느끼는 중요도는 이름짓기, 곧 네이밍이 으뜸이다. ‘SM5’ ‘SHOW’ 등은 브랜드 가치를 증폭시킨 성공작들. ‘브랜드38연구소’ 박문기 소장과 연구팀이 브랜드 네이밍 분야 실무자용으로 쓴 책. /김앤김북스·1만1000원.   brand382010-07-07  541
<신간> `명품브랜드를 만드는 네이밍의 기술` 
  <신간> '명품브랜드를 만드는 네이밍의 기술' | 기사입력 2009-03-27 11:01 (서울=연합뉴스) 윤고은 기자 = ▲명품브랜드를 만드는 네이밍의 기술 = 박문기ㆍ브랜드38연구소 지음. 광고 시장에서 스타들의 마케팅 파워 등을 분석하는 브랜드 컨설팅전문업체 브랜드38연구소의 박문기 소장이 소비자와 소통하는 브랜드 네이밍의 비밀에 대해 분석했다. KTF 'SHOW'나 롯데칠성의 '2% 부족할 때' 등을 예로 들며 네이밍이 어떻게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성공의 단초를 제공하는지 살피고 언어..  brand382010-07-07  6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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