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소소개
서비스
포트폴리오
프로세스
자료실
고객센터
BRAND38 관련 기사
BRAND38 출연영상
BRAND38 칼럼
네이밍 강의

DATA
자료실
BRAND38 관련 기사
BRAND38 출연영상
BRAND38 칼럼
네이밍 강의
BRAND38 관련 기사
자료실 > BRAND38 관련 기사
다섯자 제목’ 지으면 대박? 
  ‘다섯자 제목’ 지으면 대박? [포커스신문사 | 김양수기자 2009-06-16 10:17:18]   ▲찬란한 유산   ▲하얀 거짓말 인기 드라마 공통점…흥행 보장 속설로‘찬란한 유산’‘하얀 거짓말’ 시청률 쑥쑥‘너는 내운명’‘아내의 유혹’ 등 성공사례 주말드라마 ‘찬란한 유산’(SBS)이 14일 시청률 34.1%(TNS미디어코리아)로 자체 최고 시청률을 경신했다. 아침드라마 ‘하얀 거짓말’(MBC)은 20%를 상회하는 시청률로 아침드라마의 새로..  brand382010-07-07  606
`핀업걸` CF `독식` 
  연예 '핀업걸' CF '독식'  전문가 "하나의 트렌드… 당분간 지속될 듯" 스포츠한국 김성한기자 wing@sportshankook.co.kr '핀업걸' 독식 시대가 찾아왔다.이효리 손담비 원더걸스 소녀시대 등 귀엽거나 섹시한 매력을 지닌 여성 톱스타들이 국내 CF 시장을 놓고 자웅을 다투고 있다.브랜드 컨설팅 전문업체 브랜드38 연구소가 최근 서울 거주 남녀 2,00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2009년도 상반기 스타 광고 효과 종합 순위에는 원더걸스 소녀시대가 상위 1위부터 차례로 휩쓸었..  brand382010-07-07  641
프리미엄 브랜드 광고에는 빅모델이 없다! 
  프리미엄 브랜드 광고에는 빅모델이 없다! | 기사입력 2009-06-08 10:54 빅모델 기용 없이 독창적인 크리에이티브로 눈길 사로 잡아브랜드나 제품 자체에 자신감을 광고로 표현해 호평'국민요정' 김연아가 출연한 TV광고를 모아서 만든 '연아의 하루'라는 패러디물이 인터넷을 떠들썩하게 할 만큼 제품보다 빅모델이 부각되고 있는 것이 요즘 광고계의 현실이다. 하지만 모델에 대한 호감도가 높다고 브랜드 인지도까지 높아지는 것은 아니다. 지난 달 25일 브랜드컨설팅업체 브랜드38연구소(Br..  brand382010-07-07  700
박지성-메시, 광고에서는 친구! 
  중앙일보 / 2009.05.30일간스포츠/ 2009.05.29.박지성(28·맨유)과 리오넬 메시(22·바르셀로나)가 광고에서 대륙 대표로 어깨를 나란히 했다. 박지성은 최근 세계적인 면도기업체이자 국제축구연맹(FIFA)의 후원사인 질레트와 2년간 광고모델 계약을 했다. 모델료는 10억원. 그가 그간 받았던 모델료 중 최고액이다. 이전까지는 2006 독일월드컵 직전 LG전자 모델로 나서 받은 8억원(2년)이 최고였다. 질레트의 한 광고담당자는 "2010 남아공월드컵에 맞춰 대륙별 모델을 선정했고 박지성이 아시..  brand382010-07-07  648
잘 지은 브랜드가 회사를 살찌운다 
  [커버스토리]잘 지은 브랜드가 회사를 살찌운다그룹 성패 결정짓는 대표브랜드에 얽힌 숨은 뒷이야기 '나쁜 브랜드는 회사를 무덤으로 가게 한다’는 말이 있다. 기업의 브랜드가 얼마나 중요한지 압축해서 보여주는 말이다. 기업의 정체성은 다양한 브랜드 표현 요소들(네이밍, 컬러, CI, 슬로건 등)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전달된다. 기업들은 어떤 브랜드 마케팅 전략을 세우고 어떻게 기업의 이미지를 대중에게 각인시키는가. 기업들의 브랜드에 얽힌 희노애락을 살펴보면 그 답이 보인다. “도대체 QOOK..  brand382010-07-07  734
스타가 부르면 광고도 히트한다? 
  최근 스타들이 직접 광고 속 노래를 부르는 경우가 많아졌다. 비타500의 원더걸스, 미스터피자의 문근영, 싸이언 롤리팝의 빅뱅과 2NE1은 물론 하이마트는 영화 ‘과속스캔들’의 주역 차태현 박보영 왕석현을 광고모델로 세워 이들의 이미지와 노래까지 시청자들에게 전달하고 있다. 광고계에서는 이런 방식을 징글이라고 일컫는다. 징글이란 광고를 노래로 만든 것으로 광고가 시작할 때와 광고 중간에, 또 광고가 끝날 때 들어가는 것을 말한다. 물론 처음 광고가 시작할 때부터 광고가 끝..  brand382010-07-07  708
2009년 최고 호감 스타는 소지섭∙신뢰도 높은 스타는.. 
  브랜드 컨설팅 전문업체인 브랜드38 연구소(Brand38.com)가 진행한 2009년 상반기조사에서 호감도에 따른 구매욕구가 높은 스타 및 광고에는 소지섭이 출연한 칸타타가, 신뢰도와 구매욕구 부문에서는 문근영의 떠먹는 불가리스가 1위에 올랐다. 실제로 2008년 11월, 11가지 맛의 신제품을 출시한 남양유업의 ‘떠먹는 불가리스’는 모델 문근영 효과와 함께 하루 40만개가 판매되고 있어 경쟁브랜드인 한국야쿠르트 ‘프리미엄수퍼 100’과 빙그레 ‘요플레’등과 치열한 경쟁을 벌이고 있는..  brand382010-07-07  659
소녀시대 vs 원더걸스, 누가 더 광고효과가 높을까? 
  요즘 대중문화계의 대세라 할 수 있는 아이콘은 단연 ‘소녀시대’다. 그 때문인지 최근 3개월 동안 이들이 출연한 TV 프로그램이 1580편이나 된다고 하니 그녀들의 인기는 실로 대단하다. 마치 소녀시대란 그룹과 개별 멤버들의 일거수일투족을 생중계하는 듯한 착각에도 빠질 정도다. 이렇게 소녀시대가 시청자들로부터 관심을 받는 동안 그들의 라이벌인 원더걸스는 큰 활동이 없었다. 마찬가지로 국민 여동생 문근영이 김연아에게 자리를 내 준 이후로 문근영 역시 이웃돕기 등의 선행..  brand382010-07-07  680
원더걸스 광고효과 최고 
  원더걸스 광고효과 최고 브랜드38연구소 스타마케팅 브랜드 지표 선정2위 문근영… 김연아 겹치기 출연 부작용 16위 안진용 기자 realyong@sportshankook.co.kr 그룹 원더걸스가 광고 효과가 가장 좋은 CF모델 1위로 뽑혔다.브랜드 컨설팅 전문업체인 브랜드38 연구소가 서울 경기 지역에 거주하는 16세 이상 남녀 2,000명을 대상으로 각 광고의CF모델을 기억하는 정도, 인지도, 적합도, 광고에 미치는 영향 등을 고루 측정해 스타 마케팅 브랜드 지표(Star Marketing Brand Indexㆍ이하 SMBI)..  brand382010-07-07  608
광고제품보다 더 튀는 김연아, 광고 효과는 별로 
광고제품보다 더 튀는 김연아, 광고 효과는 별로 소녀아이돌 그룹 ‘원더걸스’가 광고 효과 좋은 CF스타 1위에 올랐다. 반면 CF여왕 김연아는 16위에 불과했다. 하지만 상반기 광고모델 선호도에서 이들의 순위는 반대로 29와 1위였다. 이는 브랜드 컨설팅업체인 브랜드38연구소가 최근 서울, 경기 지역에 거주하는 16세 이상 2000명을 대상으로 1대1 면접 인터뷰를 통해 산출됐다. 모델별 광고 효과는 연구소가 자체 개발한 SMBI지수를 통해 조사됐는데 SMBI는 스타와 TV 광고의 궁합정도를 나타내는 지..  brand382010-07-07  638
   [1] [2] [3] [4] [5] [6] [7] [8] 9 [10]    
제목 내용 이름  
상호 : 박문기연구소(주)  사업장주소 : 서울시 마포구 마포대로 63-8 12층 (도화동, 삼창프라자)   대표자 : 강문자  사업자번호 : 105-86-60082
대표안내전화 : 02-6352-0255   FAX :  02-6352-0256   개인정보보호책임자 : 박문기    호스팅 제공자 : 이센스
Copyright ⓒ 2023 Brand38.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