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소소개
서비스
포트폴리오
프로세스
자료실
고객센터
BRAND38 관련 기사
BRAND38 출연영상
BRAND38 칼럼
네이밍 강의

DATA
자료실
BRAND38 관련 기사
BRAND38 출연영상
BRAND38 칼럼
네이밍 강의
BRAND38 관련 기사
자료실 > BRAND38 관련 기사
원빈, 유재석 누르고 '호감 가는 CF스타' 1위 
배우 원빈 ⓒ머니투데이 스타뉴스     2010.10.23.배우 원빈이 호감 가는 CF스타 1위에 꼽혔다. 23일 브랜드 컨설팅 전문업체 브랜드38 연구소에 발표한 '2010 하반기 SMBI(Star Marketing Brand Index)'에 따르면 이 연구소가 지난 1일부터 11일까지 서울, 경기 지역 17세 이상의 남녀 200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원빈이 호감도가 높은 스타 1위에 올랐다. 원빈(맥심 TOP)은 10점 만점에 9.27을 기록했다. 2위에는 유재석(9.14 신한금융그룹)이 올랐으며 전지현, 소지..  brand382010-10-25  716
신민아 … 욕심 많은 ‘여우’ 
중앙일보 2010.10.07.드라마 ‘내 여자친구는 구미호’(이하 ‘내여친’)가 끝나고 신민아(26)는 죽은 듯 잠에 빠졌다. 한낮에 부스스 깨어나 TV를 켜니 ‘황금어장-무릎팍도사’ 배두나 편이 재방송 중이었다. 배두나의 고민은 “다른 사람과 웃음 코드가 다르다”는 것. 끌리듯 TV 앞으로 다가갔다. “노출신 찍을 때 여자와 배우 사이에서 갈등하게 된다”는 배두나의 말이 남 얘기 같지 않았다.“언젠가 섹시한 팜므파탈 같은 역할도 꼭 해보고 싶거든요. 노출신에 많이 기대들을 할 텐데, 실망시키면 어쩌나 걱..  brand382010-10-08  740
‘깝돌’ 2AM 50억 수입 
‘깝돌’ 2AM 50억 수입 ‘깝돌’ 2AM이 올해 상반기 50억원의 매출을 올리며 최고의 남성 아이돌 그룹으로 우뚝 섰다.2008년 7월 데뷔한 이들은 같은 시기에 데뷔한 2PM과 비교되며 만년 적자 그룹으로 주목받지 못하다가 올해 1월 첫 번째 미니앨범 ‘죽어도 못 보내’를 발표하면서 가파른 인기 상승세를 타기 시작했다.올해 초에만 7개의 CF를 단번에 계약해 10억원의 매출을 올렸다. 국내 연예인 최초로 펩시콜라 모델로 발탁된 것을 시작으로 치킨, 탄산음..  brand382010-07-07  793
실적효과 SM엔터테인먼트의 황혼 
실적효과 SM엔터테인먼트의 황혼 프라임경제 원문 기사전송 2010-06-16 15:42 어닝서프라이즈 뒤 상품경쟁력·디지털음원 문제등 우려[프라임경제] 엔터테인먼트주 중 대장주로 꼽히는 에스엠(041510, SM엔터테인먼트)이 최근 주가 상승을 보여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에스엠은 국내 대표적 음반기획사로 1995년 사업을 시작해 2009년 현재 가요음반 시장점유율 25.77%를 차지하고 있다. 1996년 소년그룹 H.O.T를 시작으로, S.E.S·신화·보아·동방신기 등 '아이돌 산업'에 발군의 실력을 보이며 시장 지..  brand382010-07-07  708
전지현의 굴욕, 스타 마케팅 선호도 `10위 → 131위로 추락 
  2010-05-31 10:35 전지현의 굴욕, 스타 마케팅 선호도 '10위 → 131위로 추락' [스포츠조선 T―뉴스 이진호 기자] 한류 스타 전지현의 스타 마케팅 선호도가 큰 하락폭을 보였다.브랜드컨설팅 전문업체인 '브랜드38 연구소'(Brand38.com)는 이달 2000명의 브랜드38 연구소 패널(서울 경기지역에 거주하는 17세 이상의 남녀, 1:1 면접 인터뷰 방식)을 대상으로 SMBI(Star Marketing Brand Index)를 조사했다. SMBI는 스타와 TV광고의 궁합의 정도에 대해 지수로 나타..  brand382010-07-07  681
톱스타는 일 안해도 톱스타? 
  몇 년씩 '휴업 상태' 스타 수두룩 노출 줄이는 '신비주의' 전략으로 CF시장 등서 이미지·몸값 유지드라마 '대장금'(2003), 영화 '봄날은 간다'(2001) 등으로 한국 최고의 여배우 중 하나로 꼽히는 이영애(39)의 마지막 작품은 '친절한 금자씨'(2005)였다. 그녀는 '마음에 맞는 작품이 있으면 출연하겠다'는 말을 반복하고 있다. 이영애 뿐 아니다. 몇 년씩 출연을 안 해도 '스타' 자리를 유지하는 톱스타들은 셀 수 없다. 연예계의 특별한 구조 때문이다.◆일 안 해도 인기 유지 가능한 배우들대표적인 ..  brand382010-07-07  666
CF 대형스타, 몸값 제대로 하고 있나? 
  CF 대형스타, 몸값 제대로 하고 있나?[OSEN=최나영 기자] CF스타, 누가 진짜 '왕'일까?브랜드컨설팅 전문업체인 '브랜드38 연구소(Brand38.com)'가 지난 3일부터 12일까지 10일간, 2000명의 브랜드38 연구소 패널(서울 경기지역에 거주하는 17세 이상의 남녀, 1:1 면접 인터뷰 방식)을 대상으로 SMBI(Star Marketing Brand Index)에 대해 조사했다.SMBI는 스타의 최초상기도(스타가 출연한 TV광고 중에서 최초로 떠오른 것), 스타의 보조인지도(스타가 출연한 TV광고를 시청자에게 제시하고 알고..  brand382010-07-07  685
2PM, CF 모델 1위, 실제 효과는 39위 `속빈 강정?` 
  2PM, CF 모델 1위, 실제 효과는 39위 '속빈 강정?' 2010. 05.25(화) 14:26 [티브이데일리=유진모 편집국장] 브랜드컨설팅 전문업체인 '브랜드38 연구소(Brand38.com)'가 최근 TV광고에 출연한 스타의 광고효과의 척도인 SMBI(Star Marketing Brand Index)에 대해 조사, 발표한 결과 대다수의 스타들이 그 몸값을 못해낸 것으로 드러나 눈길을 끈다.이 회사가 조사한 올 상반기 1차 ‘TV광고에 가장 어울리는 모델’ 설문 결과 2PM 유재석 소녀시대 김연아 등이 1~4위를 차지했다.그러나 SMBI의..  brand382010-07-07  813
아이돌 광고계도 완전접수! 2PM-소녀시대 
  아이돌그룹이 TV 광고시장까지 접수했다. 2PM과 소녀시대가 올 상반기 시민들이 가장 선호하는 TV광고 남녀모델 1위에 올랐다. 브랜드38연구소(BRAND38.COM, 소장 박문기) 측이 지난 4월1일부터 10일까지 17세 이상 남녀 1,012명을 대상으로 "TV광고 모델에 어울리는 스타는?"이라는 주제로 진행한 1:1면접 조사에서 이같은 결과가 나왔다. 이번 조사에 따르면 2PM은 16.01% 지지율을 얻으며 1위에 올랐다. 2PM은 지난해 같은 조사에서 7위를 차지한 데 이어 1년 만에 최고로 선호되는 모델로 떠올랐다. 2위..  brand382010-07-07  678
광고 모델 선호도로 본 문근영 
2010.04.29 03:04     비슷한 이미지 김연아에 밀렸나, 2005년 7위서 올해 100위 밖으로   스타의 인기와 영향력을 한눈에 확인케 하는 것이 TV광고다. 문근영의 모델 선호도 변화를 보면 연예인으로서 굴곡이 한눈에 보인다.본지가 최근 브랜드컨설팅 전문업체 ‘브랜드 38 연구소’(BRAND38.COM)에서 받은 자료에 따르면 시청자가 선호하는 TV광고모델에 문근영이 처음 등장한 건 2004년 하반기다. 영화 ‘어린 신부’의 귀여운 이미지를 바탕으로 20위에 올랐다. 스..  brand382010-07-07  863
   [1] [2] [3] [4] [5] 6 [7] [8] [9] [10]    
제목 내용 이름  
상호 : 박문기연구소(주)  사업장주소 : 서울시 마포구 마포대로 63-8 12층 (도화동, 삼창프라자)   대표자 : 강문자  사업자번호 : 105-86-60082
대표안내전화 : 02-6352-0255   FAX :  02-6352-0256   개인정보보호책임자 : 박문기    호스팅 제공자 : 이센스
Copyright ⓒ 2023 Brand38.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