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소소개
서비스
포트폴리오
프로세스
자료실
고객센터
BRAND38 관련 기사
BRAND38 출연영상
BRAND38 칼럼
네이밍 강의

DATA
자료실
BRAND38 관련 기사
BRAND38 출연영상
BRAND38 칼럼
네이밍 강의
BRAND38 관련 기사
자료실 > BRAND38 관련 기사
세계 톱 브랜드 전략 
월간 CEO (2003년 5월호 pp.119-127)국내 기업들이 보유한 브랜드는 수없이 많다. 하지만 전세계에 통하는 글로벌 브랜드는 가뭄에 콩 나듯 적다. 똑똑한 한 명의 인재가 수천 명을 먹여 살리는 것처럼 유명 글로벌 브랜드 하나가 기업의 운명은 물론 국가 이미지까지 높이는 시대다.가격 경쟁력에서 품질 경쟁력을 넘어, 브랜드 경쟁력으로 넘어가는 시점에서 국내기업이 글로벌 브랜드를 구축하기 위한 방안은 무엇인지 살펴본다. - Editor 오일선 –브랜드 가치 없으면 경쟁에서 탈락90년대 초만 해도 국..  brand382010-07-05  418
브랜드 가치경영 베스트 CEO 
  brand382010-07-05  458
브랜드 평가의 중요성 
ECONOMY 21 2003.4.29 (P.15)박문기/ 브랜드 스톡 연구소 소장기업의 경영이 원가 중심에서 가치 중심으로 변해가면서 무형자산의 평가, 관리, 개발이 더 절실히 요구되고 있다. 따라서 시장 선도기업이 사업을 수행하면서 받는 첫번째 질문이 “단위 원가는 어떤 성과를 이루었는가?”가 아니라 “그 제품이 어떤 방식으로 기업가치를 증대시켰는가?”로 바뀌고 있다.즉 “그 제품의 시장점유율이 어떻게 변했는가?” 또는 “브랜드의 인지도가 변했는가?”를 더 중요시하고 있다는 말이다. 강력한 브랜드를 보..  brand382010-07-05  413
[대한민국 `100大 브랜드`] 로또 `대박열풍` 타고 15위로 
한국경제(2003년 4월 18일) 12 면한국경제신문이 브랜드 전문업체 NB월드와이드(대표 황선진)와 공동으로 선정한 "대한민국 1백대 브랜드"에는 이동통신 관련 브랜드가 14개나 포함됐다. 또 SK텔레콤의 스피드011이 1위를 차지한 것을 비롯,상위 1~3위를 이동통신이 휩쓸었다. 외국계 브랜드로는 유럽의 자동차와 패션 명품 브랜드들이 상위에 올랐다. 10위권 브랜드를 업종별로 나누면 이동통신과 자동차가 각각 3개로 가장 많다. 자동차 브랜드로는 메르세데스벤츠 BMW EF쏘나타가 10위권에 포함됐다. 이밖에 ..  brand382010-07-05  487
[대한민국 `100大 브랜드`] (어떻게 선정했나) 소비자 평가 등 .. 
한국경제(2003년 4월 18일) 12 면대한민국 1백대 브랜드"는 BSTI(BRANDSTOCK Top Index)라는 평가방법을 통해 선정됐다. BSTI는 전국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실시한 브랜드 소비자조사와 사이버브랜드시장인 브랜드스톡(www.brandstock.co.kr)의 1.4분기 평균주가를 종합적으로 평가해 순위를 매기는 브랜드 평가모델.소비자가 느끼는 인지도 호감도 충성도 등이 충실하게 반영되는 점이 장점으로 꼽힌다. BSTI는 크게 소비자조사 항목과 브랜드주가 항목으로 나뉜다. 소비자조사 항목은 4만5천여명의 검증된 소비..  brand382010-07-05  459
브랜드 가치 1위 `스피드 011` 
한국경제(2003년 4월 18일) 1 면 브랜드 가치 1위 `스피드 011`.. 한경.NB월드와이드 선정 국내에서 사용되는 브랜드 중 소비자들이 최고로 평가하는 브랜드는 SK텔레콤의 스피드011이다. 브랜드 순위 2위는 삼성전자의 애니콜,3위는 KTF가 차지했다. 또 전국적인 복권 열풍에 힘입어 로또 브랜드는 단숨에 15위까지 올랐다. 한국경제신문이 최근 브랜드 전문업체인 NB월드와이드(대표 황선진)와 공동으로 "대한민국 1백대 브랜드"를 선정한 결과 이같이 나타났다. 이는 국내에서 사용되는 6백20개 브랜드를 대상..  brand382010-07-05  433
제일 귀하신 이름은 SK텔레콤 국내 100대 기업 브랜드 가치 
(2002.12.12) pp. 70-74.시사저널(2002.12.12) pp. 70-74.브랜드 자산 가치란 기업이 이름값 덕분에 누리는 부각가치를 말한다. 브랜드 자산연구소가 텔레비전. 라디오. 신문. 잡지 4대 매체에 노출되는 빈도와 기업의 연륜, 마케팅 비용 절감 가치를 이용해 주식 시장에 상장된 기업과 코스닥 기업의 브랜드 자산을 최근 산출했다.<시사저널>은 그 가운데 상위 100대 기업의 브랜드 자산 가치를 공개한다. 모든 자료는 2001년 12월 말까지를 기준으로 삼았다. 사진은 지난 월드컵 때 거리 마케팅으로 브랜..  brand382010-07-05  447
브랜드 통계 뉴스 
신용경제(2002.12) pp.51.정보통신 분야, 브랜드 리더로 부상 중 브랜드앤컴퍼니㈜ 한국의 기업브랜드 자산순위 100발표KTF SKT 등 정보통신 분야가 브랜드 시장의 새로운 리더로 떠오르는 것으로 조사됐다. 또, 현대 LG 삼성 SK 등 4대 그룹이 전체 브랜드 수의 33%를 차지, 기업의 규모가 클수록 브랜드자산이 증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국내의 대표적 브랜드컨설팅 회사인 브랜드앤컨퍼니㈜는 지난달 11일 ‘한국의 기업브랜드 자산순위100’보고서를 통해 이 같은 조사결과를 발표했다. 이보고서에 따르면 2..  brand382010-07-05  405
기업가치 좌우하는 브랜드의 중요성 
월간 CEO(2002.9) pp.128-129.박문기 / 브랜드 앤 컴퍼니 브랜드 전략 연구소 소장 / 경영학 박사Ceo의 책임은 기업의 가치를 높이는 것이다. 기업가치를 높이기 위한 전략적 접근에는 다양한 방법이 있지만 최근 그 중요성이 더욱 부각되고 있는 브랜드의 가치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한다. 최근에 기업명을 변경하거나 새로운 로고를 만들어 기업을 단장하는 것이 유행처럼 번지고 있다. 왜 그럴까 ? 결론은 이러한 일련의 과정들이 기업에게 이익을 가져다 주기 때문이다. 예를 들어, 배기가스, 오염 등과 같은 ..  brand382010-07-05  387
브랜드자산 가치 
월간 마케팅(2001.10) pp.29-33.박문기/ 브랜드 앤 컴퍼니 컨설턴트 / 경영학 박사Brand equity, Brand asset, Brand Value, Brand power 의 차이 및 의미?브랜드란 단어가 1990년대 초반부터 국내외에서 사용되기 시작하여 21세기를 접어들면서 기업을 죽이고 살리는 강력한 생명체 역할을 하고 있다. 일례로 현대의 이미지는 현대건설의 추진력과 힘이 강하게 지배하고 있다. 반면에 삼성은 삼성전자의 반도체의 성공으로 인하여 첨단산업의 이미지에 대한 후광 효과를 누리고 있다. 현대의 걸리버는 “전화..  brand382010-07-05  377
      [31] [32] [33] [34] 35 [36]
제목 내용 이름  
상호 : 박문기연구소(주)  사업장주소 : 서울시 마포구 마포대로 63-8 12층 (도화동, 삼창프라자)   대표자 : 강문자  사업자번호 : 105-86-60082
대표안내전화 : 02-6352-0255   FAX :  02-6352-0256   개인정보보호책임자 : 박문기    호스팅 제공자 : 이센스
Copyright ⓒ 2022 Brand38.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