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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중문화-2004년 떠오른 CF스타 
대중문화-2004년 떠오른 CF스타 | 기사입력 2004-11-10 14:00 | 최종수정 2004-11-10 14:00 'CF를 보면 스타가 보인다'. CF는 스타들의 인기를 재는 가장 현실적인 기준이다.CF 스타들의 몸값과 출연 빈도는 현재 대중들의 시선을 사로잡고 있는 스타가 누구인지 가늠하는 중요한 잣대가 된다.2004년은 새롭게 떠오르는 CF 스타들의 활약이 두드러진 한해였다.이영애, 한석규 등 최근 몇년 간 안방극장을 차지해온 CF 간판스타들이 물러나고 김태희, 에릭, 한예슬, 강동원 등 신예 스타들이 빠른 속도..  brand382010-07-05  468
브랜드의 기능적 소구 
식품저널 2004.11IT Solutions 2004.11브랜드의 장점을 알려라브랜드 38 연구소 소장/ 박문기/ BRAND38.COM브랜드 자산 구축에 성공한 브랜드 중에서 기능적인 측면을 강조하여 성공한 브랜드가 있는데, 듀오백, 에이스침대, 딤채, 한샘, 비타 500 등이 대표적인 성공사례라고  할 수 있다. 듀오 백은 등받이 두 개라는 것을 네이밍에서 언급하여, 처음 접하는 소비자들도 듀오 백의 차별성을 인지하게 만들었다. 또한 의자 과학이란 슬로건을 통하여 사무실에 장시간 앉자 있는 셀러리맨에 대하여 건..  brand382010-07-05  525
[특별기고]마케팅은 모델 이미지가 좌우 
[특별기고]마케팅은 모델 이미지가 좌우 | 기사입력 2004-11-04 12:17 | 최종수정 2004-11-04 12:17 대형 모델이 과연 효과가 있는가? 스타 마케팅의 대형 모델인 전지현이 SMBI 24위(올림푸스), 김정은 SMBI 14위(BC카드), 비 SMBI 37위(SPEED 011,010)로 나타나 기업의 광고주들이 대형 스타를 기용해도 소비자들에게 큰 효과를 주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다.이런 결과는 대형 스타들이 여러 편의 겹치기 광고를 하기 때문에, 자신만의 이미지를 브랜드로 구축하기 어렵기 때문이다. 또한 대형 스타들을 ..  brand382010-07-05  435
[스타 마케팅]샛 별들 `뜨고` 큰 별들 `지고` 
[스타 마케팅]샛 별들 `뜨고` 큰 별들 `지고` | 기사입력 2004-11-04 12:17 | 최종수정 2004-11-04 12:17 광고 인지도 `SMBI조사` 해보니38개 브랜드에 걸쳐 이뤄진 SMBI 관련 설문조사는 소비자들의 입장에서 가장 먼저 떠오르는 광고모델과 모델의 이미지를 살펴보고 이를 바탕으로 향후 스타마케팅 조사 시 소비자들의 의견을 반영하고자 함에 있다. 이 조사는 지난 9월 2차에 걸쳐 전국의 300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것으로 국내 광고모델 선호상기도 조사, 광고모델과 어울리는 업종군 조사, 광고모..  brand382010-07-05  464
[스타 마케팅]스타-브랜드 `궁합` 맞아야 대박 
[스타 마케팅]스타-브랜드 `궁합` 맞아야 대박 | 기사입력 2004-11-04 12:17 | 최종수정 2004-11-04 12:17 `톱모델=모든 브랜드 가치 상승` 등식 성립 안돼전지현-호감도 김정은-구매 영향력서 각각 1위송혜교-생활용품 정우성-정보통신 이미지 적합매년 조사에서 TV광고 모델로, 최초로 떠오르는 스타로 전지현이 지속적인 1위를 차지하고 있지만 그녀 역시 올림푸스, 엘라스틴, 네이버 등에서만 소비자들이 기억하는 것으로 나타나 대형 스타가 반드시 모든 브랜드의 가치를 상승시키지는 못하는 것으..  brand382010-07-05  464
[스타 마케팅]오리온 `오징어땅콩`-이동건 
[스타 마케팅]오리온 `오징어땅콩`-이동건 | 기사입력 2004-11-04 12:17 | 최종수정 2004-11-04 12:17 `쿨한 남자`로 올드이미지 훌~훌장수상품 고정관념 깬 일등공신오리온 오징어땅콩, 깔끔하고 쿨한 모델로 올드한 상품 이미지를 날려버리다.오리온 장수 브랜드 오징어땅콩 광고가 2004년 `심심Free`라는 컨셉트와 이동건이라는 빅모델 카드를 내세워 광고효과뿐만 아니라 매출성공에도 큰 영향을 미쳤다. 과자에 새겨 있는 다양한 모양의 물성적 특성을 `심심Free`라는 브랜드 컨셉트로 구현해 심심..  brand382010-07-05  488
[스타 마케팅]LG싸이언-김태희 
[스타 마케팅]LG싸이언-김태희 | 기사입력 2004-11-04 12:17 | 최종수정 2004-11-04 12:17 자연미 물씬 `디지털 히로인``플라멩코` 통해 디카폰 매력 한껏`자연미인 김태희의 디지털 세상.` LG싸이언 CF의 주인공 김태희는 현재 서울대 재학 중인 수재로, 성형수술을 하지 않은 천연미모에 청순하고 여성적인 이미지로 인기를 끌고 있다. 수많은 남성팬을 확보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수차례에 걸친 FGI에서 20대 여성들에게도 상당히 인기가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타고난 외모에다 연예생활을 하는 바쁜..  brand382010-07-05  474
[스타 마케팅]SK텔레콤-비 
[스타 마케팅]SK텔레콤-비 | 기사입력 2004-11-04 12:17 | 최종수정 2004-11-04 12:17 `신세대 대표` 번호이동 손짓밝고 명랑 다양한 연령대서 호감가수 비는 젊고 역동적인 이미지가 강하다. 번호이동성 제도가 시행되면서 SK텔레콤은 `스피드010`이라는 새로운 대표 브랜드를 론칭했다. 이에 따라 젊은층을 공략할 모델로 이미 자사 모델로 검증된 비를 기용했다. 이동통신의 대표 브랜드 이미지에 적합한 첨단시대의 느낌을 주고 다양한 연령대에 어필할 수 있으며 감각적인 광고에 적합한 모델이라는..  brand382010-07-05  514
[스타 마케팅]KT메가패스-에릭 
스타 마케팅]KT메가패스-에릭 | 기사입력 2004-11-04 12:17 | 최종수정 2004-11-04 12:17 강렬한 랩코어로 `시선집중`가입 증가ㆍ광고히트 `두토끼` 잡아KT의 초고속 인터넷 `메가패스` CF는 댄스그룹 신화의 멤버 에릭의 출연으로 가입자 증가와 광고 히트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은 성공 사례로 꼽힌다. 인터넷 서비스 가입자 유치의 관건인 속도성이 에릭이 갖고 있는 `날렵함`과 절묘하게 조화를 이룬 데다 세계 광고시장의 트렌드인 힙합 마케팅까지 가세한 결과다. KT는 특히 최근 국내 최고의 광고 ..  brand382010-07-05  479
[스타 마케팅]웅진코웨이-김정은 
[스타 마케팅]웅진코웨이-김정은 | 기사입력 2004-11-04 12:17 | 최종수정 2004-11-04 12:17 명랑ㆍ순수함 구매욕구 팍팍`코웨이 모델=최고모델` 공식 입증`코웨이 없으세요?` 탤런트 김정은이 환경 가전 전문회사 웅진코웨이개발 CF에서 깜직하게 날리는 이 같은 멘트는 시청자들의 기억에 강한 인상으로 남아 있다. 김정은만이 갖고 있는 진지함 속에 묻어나는 명랑하고 순수함이 소비자의 구매욕구를 자연스레 불러일으키기 때문이다. 여기에 김정은이 최근 출연한 드라마 `파리의 연인`에서의 인기도..  brand382010-07-05  5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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