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소소개
서비스
포트폴리오
프로세스
자료실
고객센터
BRAND38 관련 기사
BRAND38 출연영상
BRAND38 칼럼
네이밍 강의

DATA
자료실
BRAND38 관련 기사
BRAND38 출연영상
BRAND38 칼럼
네이밍 강의
BRAND38 관련 기사
자료실 > BRAND38 관련 기사
기억에 남는 광고 키워드도 `희망` 
기억에 남는 광고 키워드도 `희망` 최근 불황 속에 소비자들은 희망,확신,긍정적 사고 등을 키워드로 내세운 광고들을 잘 기억하는 것으로 분석됐다. 브랜드컨설팅업체 브랜드38연구소(www.brand38.com)가 최근 수도권 시청자 845명을 대면 인터뷰해 '유명 스타를 쓰지 않은 TV광고 중 가장 기억에 남는 3개'를 물어본 결과,희망을 강조한 기업광고와 공익광고들이 상대적으로 높은 점수를 얻었다. '삼성(대한민국의 내일을 확신합니다 · 5위)''SK텔레콤(사람을 향합니다..  brand382010-07-07  635
브랜드 성공 전략 총망라한 지침서 
브랜드 성공 전략 총망라한 지침서 20090320002914 박문기·브랜드38연구소 지음/김앤김북스/1만1000원명품브랜드를 만드는 네이밍의 기술/박문기·브랜드38연구소 지음/김앤김북스/1만1000원기업의 ‘신상’도 이름을 잘 지어야 뜬다. KTF의 ‘SHOW’와 SK텔레콤의 ‘T’는 이름 하나로 성패가 크게 갈렸다. 제목만 봐도 서비스의 특성을 단숨에 알 수 있는 이름, 그 이름을 활용해 ‘쇼를 하라’는 히트 광고로 영상 통화시대의 개막을 알린 ‘SHOW’. 반면 ‘생각대로 T’라는 시..  brand382010-07-07  603
[화제의 책] 
한국경제신문 2009-03-19◇명품브랜드를 만드는 네이밍의 기술=브랜드 전략과 네이밍 전문가인 박문기 브랜드38연구소장이 국내외 네이밍 사례를 통해 `성공하는 네이밍의 조건`과 `한국어의 언어적 특성에 적합한 네이밍 기법`을 알려준다. `범생이 같은 네이밍은 하지 마라,브랜드에 가치를 부여하라,트렌드를 접목시켜라,가급적 4음절 이내로 만들어라` 등의 여섯 가지 성공 네이밍 조건과 설명형 · 기능형 · 기교형 · 상징형 · 연상형 · 가독형 등 여섯 가지 기법,조흥은행의 `미래든 통장` 등 ..  brand382010-07-07  597
이름을 잘 지어야 소비자가 찾는다 
이름을 잘 지어야 소비자가 찾는다 네이밍 하나로 브랜드가 살고 죽는 일이 다반사이다. 네이밍은 브랜드의 품격을 결정하고 가격에 영향을 미친다. 네이밍은 성공적인 브랜딩의 시작이면서 토대이다. 훌륭한 네이밍은 그 자체가 성공적인 브랜드 커뮤니케이션인 동시에 무궁무진한 커뮤니케이션의 가능성을 열어 놓는다. KTF의 ‘SHOW’나 롯데칠성 ‘2% 부족할때’의 경우를 보면 네이밍이 어떻게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성공의 단초를 제공하는지 알 수 ..  brand382010-07-07  670
토종브랜드 카페베네, `한예슬 커피`로 新바람 
토종브랜드 카페베네, '한예슬 커피'로 新바람 [ⓒ '글로벌 석간 종합일간지' 아시아투데이] 탤런트 한예슬이 프랜차이즈 커피&와플 전문점 카페베네와 손잡고 '한예슬 커피'로 커피 시장에 새로운 바람을 일으킬 전망이다.'CF퀸' 한예슬은 피자, 맥주, 속옷 등 출연하는 광고마다 매출이 급신장해 '한예슬 효과'를 일으켰으며, 브랜드38연구소의 '2008상반기 스타마케팅 조사'에서 최고의 광고모델이라는 평가를 받은 바 있다. 한예슬측 관계자는 "스타벅스..  brand382010-07-07  752
한예슬, 커피와 사랑에 빠지다 
한예슬, 커피와 사랑에 빠지다 | 기사입력 2009-02-24 11:51 럭셔리, 섹시 퀸 한예슬, 이젠 '유러피언'...커피전문점 카페베네와 손잡고 매력 발산인기 탤런트 한예슬이 프랜차이즈 커피전문점 시장을 뜨겁게 달굴 예정이다. LG에어콤 휘센에서 송승헌과 럭셔리한 이미지로, 비너스에선 섹시 퀸의 이미지로 윤은혜와 더불어 '가슴경쟁'을 펼치는 한예슬은 이번에 커피&와플 전문점 카페베네(www.caffebene.co.kr)와 손잡고 '한예슬 커피'로 도회적이면서도 톡톡튀는 신세대다운 매력을 발산한다...  brand382010-07-07  734
2009년 CF계 다크호스는 임수정! 
2009년 CF계 다크호스는 임수정!     강석봉기자 ksb@kyunghyang.com    ‘기축년 2009년은 임수정의 한해가 될 것이다.’ 브랜드컨설팅 전문업체 브랜드38연구소는 광고효과에서 임수정은 다른 톱스타에 비해 전혀 밀리지 않고, 오히려 앞선다는 분석을 내놓았다. 연구소의 박문기 소장은 “임수정은 그동안 야후·박카스·오색오감·롯데리아·비욘드·i-30·끌레도르·삼성센스·SK-Ⅱ 등과 같이 많은 CF 광고에 출연했다”며 “모든 광고들이 대중의 관심과 사랑을 받..  brand382010-07-07  582
김연아, 올 수입 최대 40억 이효리와 맞먹는 ‘1인기업’ 
강수진·하경헌기자 ㆍ‘스폰서·광고·초상권 등 수입 ‘작년 2배 껑충’ㆍ‘국민 아이콘’ 부상 이미지·구매 영향력 막강‘ㆍ‘연기 배경음악 앨범, 클래식부문 판매 1위도‘‘피겨요정’ 김연아(18·군포 수리고)의 영향력이 수입으로 입증됐다.최근 2008 ISU 그랑프리 파이널을 마친 김연아가 올해 거둬들인 수입은 35억원에서 최고 40억원에 이르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는 지난해 수입 20억원에 비해 두배 가까이 뛴 액수다. 더구나 연예인으로 따지면 올해 약 40억원의 수입을 거둔 이효리와 맞..  brand382010-07-07  662
임수정, ‘CF 최고 궁합’ 1위 
강석봉기자 ksb@kyunghyang.com빅뱅·한가인·유재석·비·이영애 뒤이어·이영애 뒤이어     영화배우 임수정이 CF와 찰떡궁합을 이룬 최고의 스타로 뽑혔다. 브랜드컨설팅 전문 브랜드38연구소(Brand38.com)는 지난 10월27일부터 11월5일까지 2000명의 패널을 대상으로 한 조사에서 호감도와 신뢰도, 구매욕구를 종합 조사해 임수정과 그녀가 출연한 SK-Ⅱ 화장품 광고를 최고의 궁합으로 평가했다. 이 연구소의 박문기 소장은 “패널 구성이 구매력이 강한 여자의 비율이 60%였고, 이 광고의 ..  brand382010-07-07  625
유재석·이나영·한예슬 `최고 CF모델` 
  ■ 브랜드38연구소 남녀 2,000명 설문 신뢰·호감도·구매욕구 부문서 최고 모델 선정 스포츠한국 안진용기자 realyong@sportshankook.co.kr ▲ 유재석 ▲ 유재석 개그맨 유재석과 배우 이나영 한예슬 등이 최고 CF모델로 선정됐다.브랜드컨설팅 전문업체인 브랜드38 연구소가 15세 이상 남녀 2,00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유재석이 가장 신뢰받는 CF 스타로 꼽혔다.정유업체 S-오일 CF에 출연한 유재석은 10만점 중 9.04점을..  brand382010-07-07  107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제목 내용 이름  
상호 : 박문기연구소(주)  사업장주소 : 서울시 마포구 마포대로 63-8 12층 (도화동, 삼창프라자)   대표자 : 임명진  사업자번호 : 105-86-60082
대표안내전화 : 02-6352-0255   FAX :  02-6352-0256   개인정보보호책임자 : 박문기    호스팅 제공자 : 이센스
Copyright ⓒ 2023 Brand38. All rights reserved.